반갑습니다!
지속 가능한 내일을 여는 한화인이 되어주세요.

메뉴영역 열기
금융영업-개인

삶을 더 뜨겁게 만드는 방법, 한화생명

강북지역단 석관지점강슬기
현재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서울 광장지점에서 지점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광장지점은 제적인원 38명의 FP와 여직원 포함 총 40명이 보험상품 판매, 고객응대 등 고객 최접점에서 보험영업을 담당합니다. 저는 지점 운영 및 FP 채용 면담, 신인FP 교육 훈련 등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불꽃 타임라인
  • 7am
    아직은 캄캄한 아침, 누구보다 일찍 출근해서 지점의 등을 켜면서 환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커피 한잔 하며 전날의 데이터를 확인하고, 오늘의 일상조회 자료를 점검합니다. SM(Sales Manager)분들이 먼저 출근하면 뒤이어 FP(Financial Planner)분들이 출근합니다. 활기차게 아침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점 식구들을 신나는 음악과 큰 목소리로 맞이합니다
  • 9am
    아침체조로 눈과 몸을 풀고 교육방송을 시청합니다. 30분 정도의 방송 시청이 끝나면 지점장 일상조회를 시작합니다. FP분들의 눈이 지점장에게 집중되고 조회 분위기에 활력이 넘치는 게 느껴지면 지점장으로서 기분 좋은 예감이 듭니다.
  • 10am
    팀별 미팅 시간을 갖습니다. 팀 미팅 시간에는 팀별 목표와 개인의 활동내용을 체크합니다. 팀 미팅 후에는 FP 각자 오늘의 활동을 준비합니다. 지점장은 지점을 돌며 혹시 막히는 부분은 없는지, 오늘의 활동준비는 어떻게 되어가는지 체크하고 도와주며 오전 시간을 보냅니다
  • 12pm
    지점장의 점심시간은 용도가 다양합니다. 우수 FP 초대행사, 장기근속 FP 독려, 리크루팅 후보자와의 식사, 지점장 간의 정보교류 등 단순한 식사 이상의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여러 행사로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식당은 숱하게 경험합니다. 맛집 정보는 지점장의 또 하나의 경쟁력입니다.
  • 2pm
    평소에는 다음날 진행할 일상교육 자료를 준비합니다. 하지만 요즘엔 현장활동이 중요한 까닭에 VIP 고객 방문 등 고객을 직접 만나 마음을 전하고 감동을 드리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루 동안의 활동으로 지친 FP분들을 맞이하고 위로합니다. 수많은 고객을 만나고 돌아온 분들에게 따뜻한 말을 건네고 활동 내용을 나누며 피드백도 합니다.
  • 6pm
    6시 30분 온라인 마감 후, 활동량 및 업적데이터를 파악합니다. 하루를 스스로 피드백하며 다음 날 보완할 계획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사무실을 나서며 전체 등을 불을 끌 때 하루의 보람이 밀려옵니다.

"사람이 재산이다"

창가 앞에 서있는 모습입니다
근무하면서 힘들었던 때는?
사람을 떠나보내는 순간이 가장 힘들 때입니다. 보험사 영업조직의 재산은 사람입니다. 새로운 사람들이 지점에 모여, 그들이 정착해나갈 때 지점의 힘도 세집니다. 반대로 사람이 떠나게 되면 지점도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사람이 떠나면 그 빈자리가 더욱 커 보이고, 자리를 메우는 데도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어려움을 극복하는 특별한 해법은 없습니다. 시간을 두고, 지점장으로서 흔들림 없이 조직을 이끌어야 합니다. 그러면 어느 순간 어려움도 극복하고, 조직도 제자리를 찾게 됩니다.
강연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담당하는 직무의 매력은?
자신이 노력에 확실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에는 530여 개의 지점이 있습니다. 매일 순위를 매기고, 월 단위로 평가하고, 분기 단위로 성과 순위에 따라 초대 행사를 진행합니다. 연간 순위가 좋으면 해외도 다녀올 수 있고, 성과에 따라 최고 1,000만 원까지 추가적인 인센티브가 별도로 지급됩니다. 대신 영업 성적이 좋지 않으면 그만큼 스트레스도 많아집니다. 하지만 확실한 보상이 있기에 직무에 강력한 동기부여가 생기고, 결과적으로 삶을 더욱 열정적으로 만들어줍니다.
입사를 결심한 계기는?
미국의 금융위기로 뒤숭숭하던 2009년 하반기에 입사했습니다. 대학시절 여의도를 지날 때 쏟아져 나오는 하얀색 셔츠의 금융인들을 보며 나도 그들과 같은 금융인이 되기를 꿈꿨고, 그 중에서도 가장 높고 반짝이던 63빌딩을 보며 한화생명 입사를 소망했습니다. 첫 출근하면서 63빌딩 정문을 들어서던 그 때의 감격은 지금도 잊을 수 없습니다.
취업에 성공한 나만의 경쟁력은?
학생 때부터 금융권 입사를 희망 했기에 자격증 취득에 노력을 기울였고, 6개의 금융관련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입사 당시 자격증들이 제 열정과 관심으로 비춰졌던 것 같습니다. 물론 자격증이 취업을 결정짓는 자격요건은 아닙니다. 실제로 입사한 후배 중에는 자격증이 없는 이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금융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면 일할 때 상당히 편리합니다. 실제로 고객의 재무설계를 할 때 입사 전에 취득한 국제공인재무설계사 자격증이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최고의 리더를 꿈꾸다"

고객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입니다
한화에서 실현하고 싶은 꿈은?
첫째, 최고의 리더 입니다. 각 사람에게 맞는 역할을 부여하고, 조직을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책임자가 되고 싶습니다. 둘째, 최고의 트레이너 입니다. 성공을 갈망하는 FP를 선발, 역량을 키우고, 성과를 창출하게 하는 선생님이 되고 싶습니다. 셋 째, 전사 1등입니다. 한화생명 530여 지점 가운데 1등을 달성, 최선의 노력으로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고 싶습니다.
책을 읽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화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때?
기분 좋은 소식이 들려올 때입니다. 최근 기업인수로 석유화학분야 1위가 됐다는 자랑스러운 소식과 벌써 12회를 맞이한 서울세계불꽃축제와 같은 사회공헌 활동 등을 접할 때 한화가 사회에 기여하는 바가 얼마나 큰지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사회와의 상생을 추구하는 기업임을 깨닫게 될 때마다 한화인의 자부심은 더욱 커집니다.

"빠른 의사결정, 우직한 추진력의 기업"

한화생명 사무실 앞에 서있는 모습입니다
한화의 기업문화는?
의사결정이 빠르고 실행하는데 주저함이 없습니다. 한 번 마음먹은 일은 우직하게 밀고 나갑니다. 그래서 우왕좌왕 하는 일 없이 속전속결로 일을 처리 합니다. 또한, 한화는 사람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과거 인수한 기업의 직원 고용을 100% 승계한 사례, 천안함 사태로 가족을 잃은 유가족을 우선 채용한 사례 등 아픔 있는 사람과 그 가족, 사회를 걱정하고 배려하는 기업입니다.
고객에게 태블릿으로 설명하고있는 모습입니다
한화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한화는 좋은 회사입니다. ‘신용과 의리’라는 가치를 갖고 사람을 소중히 생각하는 회사입니다. 학력보다 능력을, 요령보다 실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일한 만큼 보상하는 회사입니다. 사람을 좋아하고, 사람이 갖는 무한한 가능성을 믿는다면 한화생명은 꿈을 펼칠 수 있는 무대가 되어 줄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관심 컨텐츠로 저장하여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관심 컨텐츠 등록
R&D 분야 선배들을 만나보세요!